B-1B 랜서, BAF에서 전자전 테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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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1B 랜서, BAF에서 전자전 테스트 실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6.04 0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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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공군은 전자전에 대비한 PFS 6.42 소프트웨어를 시험

B-1B 랜서가 지난 5월 20일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 기지에 있는 베네필드 아네코이치 시설(BAF)에 투입되었다.

미공군은  B-1B 폭격기 방어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PFS(Pre-processor Flight Software) 6.42의 일부에 대한 시험을 거치게 된다고 밝혔다.

 GPB(Global Power Bombor) 복합시험군(CTF)의 B-1B PFS 6.42 프로젝트 테스트 담당대리인 션 휘트니 "우리는 AN/ALQ-161A와 다양한 위협 신호에 대한 반응을 살펴볼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지상 승무원들이 5월 20일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 있는 베네필드 아네코이치 시설로 B-1B 랜서를 옮기고 있다. 제 53 비행단 예하 제 337시험평가비행대대 소속 랜서는 전자전용 비행 소프트웨어(PFS) 6.42의 시험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사진:U.S.Air Force)
지상 승무원들이 5월 20일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 있는 베네필드 아네코이치 시설로 B-1B 랜서를 옮기고 있다. 제 53 비행단 예하 제 337시험평가비행대대 소속 랜서는 전자전용 비행 소프트웨어(PFS) 6.42의 시험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사진:U.S.Air Force)

시험에 사용된 항공기는 텍사스주 다이즈 공군기지의 제 53비행단 예하 제 337시험평가비행대대 소속 B-1B 랜서다. B-1B 폭격기는 대략 2주 동안 BAF에 있을 것이라고 휘트니가 말했다.

휘트니 대위는 "PFS 6.42는 AN/ALQ-161A를 활용하여 B-1과 항공 승무원을 보호하는 B-1B의 방어 시스템 제품군 중 가장 최신의 블록 사이클 업그레이드입니다. 통합 아키텍처에서 약 108개의 라인 교체 가능 장치를 채택하여 고밀도 전자기 환경에서 적대적인 레이더를 자동으로 감지, 식별, 우선 순위 지정 및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PFS 전자기전 기술자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무반향 시설인 BAF에 의존하고 있다. BAF는 실내 테스트 범위로서 기능하며, 실내 테스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챔버의 4개 벽, 천장 및 바닥에 수천 개의 RAM(방사선 흡수 물질)을 배치한다.

지상 승무원들이 5월 20일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 있는 베네필드 아네코이치 시설로 B-1B 랜서를 옮기고 있다. 제 53 비행단 예하 제 337시험평가비행대대 소속 랜서는 전자전용 비행 소프트웨어(PFS) 6.42의 시험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사진:U.S.Air Force)
지상 승무원들이 5월 20일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 있는 베네필드 아네코이치 시설로 B-1B 랜서를 옮기고 있다. 제 53 비행단 예하 제 337시험평가비행대대 소속 랜서는 전자전용 비행 소프트웨어(PFS) 6.42의 시험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사진:U.S.Air Force)

 

휘트니는 "BAF는 우리에게 비행시험에 비해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비용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지상에서 내려놓기 때문에 우리는 비행기를 조종하는데 드는 추가 비용 없이 더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더 많은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는 훨씬 더 깨끗한 RF(무선 주파수) 환경이기 때문에 특정 신호를 보고 정확한 B-1 대응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BAF는 원래 1980년대에 초기 B-1 전자기 시험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1984년에 B-1A 시험 비행에서 비극적으로 사망한 B-1 시험 조종사 더그 베네필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작업은 항공기의 전자전 능력과 생존성을 보장한다.

"BAF 내부의 테스트는 랜서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랜서는 생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다수의 전자전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테스트는 B-1의 향상된 생존성을 증명합니다. 생존성의 첫 단계는 위협 탐지 및 식별입니다."라고 Whitney는 말했다. "Warfighter는 시스템이 현재와 미래에도 치명적이고 생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유지할 것을 확신합니다."

지상 승무원들이 5월 20일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 있는 베네필드 아네코이치 시설로 B-1B 랜서를 옮기고 있다. 제 53 비행단 예하 제 337시험평가비행대대 소속 랜서는 전자전용 비행 소프트웨어(PFS) 6.42의 시험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사진:U.S.Air Force)
지상 승무원들이 5월 20일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 있는 베네필드 아네코이치 시설로 B-1B 랜서를 옮기고 있다. 제 53 비행단 예하 제 337시험평가비행대대 소속 랜서는 전자전용 비행 소프트웨어(PFS) 6.42의 시험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사진:U.S.Air Force)

제 412 시험단 예하 제 722 비행대대 소속의 BAF 프로젝트 책임 엔지니어인 케빈 레스쿼트는 "이 시스템은 우리가 적절하게 대응하고 가능한 경우 위협을 피할 수 있도록 항공기가 지상이나 하늘에서 적의 위협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설명했다.

테스트는 BAF와 B-1 테스트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아 GPB CTF에 의해 수행된다. 테스트 결과는 B-1B 시스템 프로그램 사무소에 전달된 다음, 미공군 전구 공격사령부로 전달되어 검증된 PFS 6.42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추가의 야전을 권장하게 되며, 이는 B-1B가 전시에 대한 더 많은 위협을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미공군은 B-1B 소프트웨어 개량을 해서 미공군이 지속적으로 전력우위를 달성하도록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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